세나개에 출연했던 댕댕이들을 견종별로 모아보자! 세나개 댕모아
14편 : 시츄
1⃣ 분노가 멈추지 않는 개 (00:00)
아롱이의 ‘으르렁’소리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똑같이 분노를 표현하는 ‘으르렁’ 같지만 아롱이의 분노는 각기 다른 색깔이 있다. 호랑이부터 시작해 뱀, 고양이에 코고는 아저씨까지. 가지각색의 다양한 아롱이의 분노소리는 아롱이의 매력 포인트!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아롱이. 이런 아롱이 덕에 보호자는 웃고, 또 운다.
반려견 아롱이와 함께 산 지 12년. 아롱이와 함께한 12년의 세월에도 익숙해지지 않는 아롱이의 행동. 그건 바로 아롱이의 시도 때도 없는 입질과 으르렁 거리며 짖는 분노의 행동! 가족들은 아롱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수많은 추억을 쌓았지만, 추억만큼이나 가족들의 몸에는 다양한 흉터도 추가되고 있다. 입질 때문에 항상 불안에 떨며 사는 보호자들. 만지면 당연지사, 만지지 않고 근처에 가기만 해도 아롱이는 항상 분노를 품고 보호자들을 향해 짖는다.
예민한 아롱이를 위해 보호자들은 웬만해선 아롱이의 근처를 가지 않으려고 하는 가족들. 하지만 아롱이가 가지고 있는 습진 탓에 보호자는 하루에 한 번은 무조건 아롱이를 만져야 한다. 만질 수 없는 아롱이, 하지만 만질 때마다 무는 아롱이. 결국, 늘어가는 건 보호자들의 한숨과 상처뿐이다.
방송정보
프로그램명: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분노폭탄 아롱이 건들면 다쳐!
방송일자: 2017년 4월 7일
2⃣ 사냥개 형제를 사냥하는 시츄 (46:43)
“너 정말 겁이 없구나! 이런 시츄는 정말 처음 봐요.” 설쌤도 진심으로 당황하게 만든 시츄 봄이! 라이카 형제가 가장 문제인 줄만 알았는데 그보다 더 큰 문제는 바로, 시츄 봄이었다. 유기견으로 동물병원에서 보호하고 있던 봄이를 데려온 날, 보호자들은 봄이가 짖을 줄 모르는 개라고 생각했단다. 대소변도 보지 않고 입을 열지 않는 봄이를 위해 사랑만 듬뿍 준 보호자들. 그 사랑에 애착이 생겼는지, 강이와 산이가 엄마 곁에 다가오려고만 해도 짖고, 입질하고, 강이 산이를 쫓으며 사냥개보다 더 사냥개처럼 행동한다고 한다. ‘지금은 강이 산이가 참아주고 있지만, 봄이를 발로 한 번 툭 차기만 해도 봄이한테는 치명적일 수 있으니까...’ 하며 큰 사고가 생길까 봐 넓은 마당에 함께 뛰어놀지도 못하게 하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보호자들. 지금도 순간순간마다 사나운 사냥개의 모습을 드러내는 강이와 산이인데, 자꾸만 그들을 도발하는 봄이를 그대로 두고 볼 수는 없다! 24시간 일촉즉발의 긴장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강이와 산이와 봄이, 그리고 보호자들. 그들이 꿈꾸던 평온하고도 행복한 전원생활을 기대할 수 있을까?
방송정보
프로그램명: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사냥개 라이카 형제와 위기의 시츄
방송일자: 2023년 10월 13일
3⃣ 초초초고도 비만 강아지 (1:30:45)
귀여운 얼굴에 풍만한 몸집을 가진 비만견 루이!
보기완 달리 채식 위주 식단을 고집하며 2년째 다이어트 중이라는데...
정말 미스터리한 루이의 살~
올여름은 살 빼고 건강한 몸짱견이 될 수 있을까요?!
방송정보
프로그램명: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슈퍼 비만견 루이, 육중한 몸의 비밀
방송일자: 2018년 7월 13일
#세나개 #댕모아 #시츄 #문제견 #문제행동 #솔루션 #강형욱 #수의사 #설채현 #개 #강아지 #반려견 #세상에나쁜개는없다 #왜그러냥귀엽개